본문 바로가기
조각글

엑스트렉 4단 기어 들어가지 않는 불량

by 영원파란 2014. 6. 27.

AdSense@ywpop

엑스트렉 4단 기어 들어가지 않는 불량

 

 

오늘 출근길 중간쯤에 3단에서 4단으로 기어를 넣었는데, 기어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4단만 들어가지 않아서, 3단에서 조금 더 가속 후 5단으로 변속이 가능하였기에 출근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사무실에 도착해서 검색을 해보니 미션을 교체해야 해결될 문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비용은 대략 60만원 내외라는데, 난감합니다.

 

내년쯤 차를 바꿀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참에 바꾸어야 할지...

 

 

 

- - - - - - -

 

 

지난 금요일 출근길에 변속기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금요일 퇴근길과 토요일 오전 잠시 운행했을 때는 4단이 들어갔다 안 들어갔다 했으며,
월요일/화요일 운행했을 때는 다시 4단이 정상적으로 들어갔습니다.
단, 예전처럼 부드럽게 들어가진 않았고,
그렇다고 힘들게 들어간 것도 아니었으며,
약간 철커덕 거리며 들어간다고 해야 할까,
아무튼 현재 4단 기어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지난 금요일 문제가 일시적인 현상이었을까요?
아니면 곧 조만간 변속기 전체에 더 큰 문제가 다시 발생할까요?

 

 

- - - - - - -

 

 

8월 30일 현재, 평균 2일에 1회 정도 4단이 한 번에 안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이때는 3단으로 다시 넣었다가 빼서 4단을 넣으면 대부분 들어갑니다)과 4단이 철커덕 거리면서 들어간다는 점이 신경이 쓰일 뿐, 운행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