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학

다음 이온 중 중성 원자에서 전자를 얻었는지, 잃었는지

by 영원파란 2020. 4. 4.

AdSense@ywpop

728x170

다음 이온 중 중성 원자에서 전자를 얻었는지, 잃었는지

 

 

다음 이온 중 중성 원자에서 전자를 얻었는지, 잃었는지,

얼마나 얻거나 잃었는지 알아보시오.

a. O^2-

b. P^3-

c. Cr^3+

d. Sn^2+

 

---------------------------------------------------

참고: 양이온과 음이온 [ https://ywpop.tistory.com/5501 ]

---------------------------------------------------

 

양이온은 이온의 전하만큼 전자를 잃었고,

음이온은 이온의 전하만큼 전자를 얻었다.

 

 

 

a. O^2-

---> 음이온이므로, 전자 2개를 얻었다.

O + 2e^- O^2-

 

 

b. P^3-

---> 음이온이므로, 전자 3개를 얻었다.

P + 3e^- P^3-

 

 

c. Cr^3+

---> 양이온이므로, 전자 3개를 잃었다.

Cr Cr^3+ + 3e^-

 

 

d. Sn^2+

---> 양이온이므로, 전자 2개를 잃었다.

Sn Sn^2+ + 2e^-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