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입기

캐논 익서스 310 HS 구입

by 영원파란 2011. 6. 9.

AdSense@ywpop



작년 꼭 이맘때쯤 캐논 ixus 105is를 구입했었는데, 이번에 새로 캐논 익서스 310 HS를 구입했습니다.

판매업체명은 (주)하원아이유통 인터넷사업부 아이파크존 (070-8224-3744)이며, 구입가는 299,290원입니다. 인터파크 쇼핑몰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배송된 제품은 캐논 정품인 것 같습니다.[특히 디카는 리퍼상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간혹(또는 많이) 있다 보니 인터넷으로 디카를 구입할 때마다 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죠.]

1년 만에 성능에 있어 큰 차이가 없는 콤팩트 디카를 다시 구입한 이유는

기존 105가 맑은 날 햇볕이 강할 때 풍경을 찍으면 약간 물이 빠진 듯한 색감(특히 녹색)을 보여준다는 점과 디카 내부에 이물질이라도 들어갔는지 왼쪽 하단 지점에 묽은 먹물 한 방울이 튄 것처럼 거무스름한 부분이 사진에 찍힌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 검은 점은 주변 배경에 쉽게 묻히는 경향이 있으나 간혹 주 피사체에 드러날 때도 있기에 신경에 거슬렸습니다. DSLR도 아닌 콤팩트 디카에 이런 현상이 발생해 참 황당하기도 합니다.

이에 반해, 310hs 측면을 보면, Full HD동영상, F2.0 렌즈, 수동 기능, 미니어처 효과, 무비 다이제스트(이건 어떤 기능인지 모르고 샀는데, 잠깐 사용해봤지만 꽤 괜찮은 기능이지 싶습니다.) 그리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HS 시스템 때문입니다.

당분간 310hs로 촬영한 사진에는 “310hs” 태그를 달 테니까, 샘플 사진은 태그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