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파르마 여행(3)

by 영원파란 2009. 3. 14.

AdSense@ywpop




* 드디어 저쪽에(사진 중앙 부분 건물) 목적지가 보인다.

* (아래 사진 메타정보를 확인해보니) 파르마역에서1시간 10분만에 호텔에 도착했다.

* 오는 도중 한 번도 헤매지 않았다.^^



* 출국 전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프린트한 호텔 위치 지도.
* 이 지도 한 장 들고 호텔을 찾았다.

* 레지던스(Residence) Hotel in Parma.

* 기쁜 마음으로 체크인을 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겼다.

* 세상에 어떻게 이럴 수가...

* 오늘 숙박이 취소되어 있단다. 예약은 내일부터란다.

* 사실 한국에서 출발 전에 약간 걱정했던 부분이 현실화된 것이다.
* 레지던스 호텔은 밀라노 모노폴 호텔처럼 내가 직접 예약을 한 것이 아니었다.
* 세미나 주최 측에서 대신 예약을 해 준 것이다.(그래서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이 가능했다.)
* 처음에 주최 측에 일정을 통보할 때 오늘 파르마에 도착할 거라고 알려주었는데,
* 도중에 사정이 생겨 내일 도착할거니까 예약 변경을 요청했었다.
* 그런데 그 사정이 해결되어 다시 오늘부터 예약 부탁을 재요청하였는데,
* 문제는 이 모든 연락을 전화가 아니라 이메일을 통해서 했었다는 것이다.
* 마지막 재요청 부분에서 세미나 주최 측과 호텔 측 사이에서 제대로 전달이 안 되었나 보다.

* (왜냐하면 주최 측에서 다시 오늘부터 예약하는 것으로 변경하겠다는 연락을 내게 주었기 때문이다.)
* 호텔 측에서도 처음에는 오늘부터 예약되었지만 하루가 취소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는 것이다.
* 부랴부랴 빈 방을 알아보니까 딱 한 방이 가능한데,
* 숙박비가 엄청 비쌌다.(지금 기억으로 한 20만원 정도)
* 그래서 오늘은 다른 데서 자고 내일 다시 오겠다고 하곤 레지던스 호텔을 나왔다.

* 말은 그렇게 하고 나왔는데,
* 어데서 하룻밤을 잔단 말인가?
* 옛날 대만에 배낭여행 갔을 때처럼 간이역에서 노숙할 수도 없고...
* 지방 소도시라 그나마 서툰 영어도 잘 안통하고,
* (파르마역에서 레지던스 호텔로 오는 도중에 몇 번 호텔 위치를 물어보았으나 영어를 알아듣는 사람이 없었다.)
* 더군다나 레지던스 호텔 직원 말로는 현재 파르마 지역에서 많은 행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 아마도 빈방이 없을 거라는 것이다.

* 그리 많이 덥지는 않았지만, 1시간 이상을 걸어왔던 후라 힘도 빠지고...
* 다시 왔던 길을 되돌아 터벅터벅 그렇게 몇 군데 호텔을 기웃거려 보았는데, 역시나 빈방이 없단다.

* 역시 죽어라는 법은 없는 모양이다.
* 드디어 빈방이 있는 호텔을 찾았다. (나를 위해) 딱 하루가 비어있단다.

* 프린시페 호텔, 파르마. Hotel Principe in Parma.
* 비록 방과 욕실이 분리되어 있어서(즉, 룸 내부에 욕실/화장실이 없다.) 불편하지만,
* 뭐 어때 하룻밤인데... 숙박비도 저렴한 편이고... 65 유로(약 85,000원).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탈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르마 여행(6)  (0) 2009.03.16
파르마 여행(5)  (0) 2009.03.16
파르마 여행(4)  (0) 2009.03.16
파르마, 이탈리아 지도  (0) 2009.03.14
파르마 여행(2)  (0) 2009.03.14
파르마 여행(1)  (0) 2009.03.14
MONOPOLE HOTEL  (0) 2009.03.13
밀라노 중앙역과 그 주변 광경(5)  (0) 2009.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