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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연료 전지의 상용화가 쉽지 않았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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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기체(H2)는 몰질량이 2 g/mol로
모든 물질 중에서 가장 작기 때문에,
액화점이 -252.879℃로 매우 낮다는 점에서
모든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 또한 크기가 가장 작은 분자이기 때문에,
저장 용기를 구성하는 물질 사이를 뚫고 빠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기체 물질은 부피가 크기 때문에
액체 또는 고체로 변화시켜 용기에 저장(보관)해야 되는데,
( 가정용 LPG 통을 생각하세요. )
이렇게 하려면
수소 저장 용기는 아주 높은 압력 또는 아주 낮은 온도에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 자동차에 사용하려면 무게도 가벼워야 되겠죠. )
다른 문제점도 있겠지만,
이것이 수소 연료 전지 상용화의 주요 걸림돌이었습니다.
최근 수소 자동차가 상용화된 것은
수소를 저장하는 신기술이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 관련 기사 http://economy.chosun.com/client/news/view.php?boardName=C24&t_num=13606595 ]
[키워드] 수소 연료 전지 기준문서, 수소 연료 기준문서, 수소 기준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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