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샌프란시스코 <-> 버클리 지하철, BART

by 영원파란 2010. 6. 21.

AdSense@ywpop

* BART란 무엇인가?

BART(Bay Area Rapid Transit, 베이 지역 고속 수송)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전역에 걸쳐 운행하는 신속한 궤도 수송 시스템입니다.

* 운행 시간

BART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새벽 4시부터 밤 12시까지, 토요일 새벽 6시부터 밤 12시까지, 일요일과 휴일에는 아침 8시부터 밤 12시까지 정기적으로 운행합니다.

* 역 찾기

BART역은 알라메다, 콘트라 코스타, 샌프란시스코 및 샌 마테오 카운티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SFO)에 BART역이 있으며, 콜로시엄/오클랜드 공항 역과 오클랜드 국제 공항(OAK)을 연결하는 편리한 “AirBART” 버스 링크도 제공됩니다. BART역을 찾으려면, BART역 안내서를 참조하십시오. 각 BART역으로 연결되는 도로 입구는 BART 로고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BART 로고>

* 요금 및 승차표

무료 탑승이 가능한 4세 이하 아동을 제외한 모든 탑승자는 승차표를 소지해야 합니다. BART 요금은 목적지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요금을 알고 싶은 경우, BART 요금 계산기 또는 각 역의 요금표를 사용하십시오.

BART 승차표는 각 역의 자동 매표기에서 판매됩니다. 자동 매표기는 5전, 10전, 25전 동전과 1불, 5불, 10불 지폐를 받습니다. 일부 판매기는 20불 지폐를 받고 잔돈을 제공합니다. BART는 외화를 받거나 교환하지 않습니다. 자동 매표기는 $1.75 - $40.00 사이의 승차표을 판매하므로, 승객은 복수 여행에 사용할 수 있는 한 장의 승차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할인 승차표는 온라인과 샌프란시스코 베이 전역의 600여개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할인 승차표는 자동 매표기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

BART에 탑승하려면, 승차표를 요금 입구에 삽입합니다. 승차표가 다시 나오면서 요금 입구가 열립니다. BART 시스템을 떠날 때도 같은 표를 사용합니다. 정확한 요금이 자동으로 공제됩니다. 승차표에 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승차표가 반환되고, 불충분한 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입구가 열리지 않고 “지불 부족: 요금 추가로 가십시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근방의 “요금 추가” 자동 매표기에서 요금을 얼마나 더 지불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승차

BART 여행 계획표는 BART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BART 시스템 지도도 각 역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지도를 사용할 때, (1) 들어가는 역(입구), (2) 나오는 역(출구), (3) 여행할 방향의 종점역, 그리고 필요한 경우, (4) 갈아 탈 역을 찾아야 합니다.

일단 요금 입구에 들어가면, 머리 위의 표지와 촉각 지리찾기 도움표가 여행하는 방향의 종점역을 기준으로 올바른 플랫폼으로 인도해 줍니다. 일단 플랫폼에 서면, 전자 목적지 표지와 음성 안내 방송이 들어오는 열차의 종점역을 알려 줍니다. 열차가 정지하는 동안 열차에 탄 승객들이 내릴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십시오.

열차를 타고 내릴 때, 플랫폼과 열차 사이의 간격에 주의하십시오. 신체장애자 승객이나 특별 도움이 필요한 승객들이 먼저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양보해 주십시오. 음성 톤과 깜박이는 불빛은 열차 문이 닫히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문이 닫힐 때 뒤로 물러서십시오.

* 공항 및 기타 수송 연결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SFO) BART역은 국제 터미널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역에는 두 개의 입구, 즉 3층의 “걸어 들어갈 수 있는” 입구와 여러 공항 터미널을 연결하는 역무원이 탑승하지 않은 공항 셔틀 열차인 “AirTrain”에서 액세스 가능한 입구가 있습니다. 모든 국내 및 국제 여객기는 SFO BART역에서 짧게 걸을 수 있는 거리내(15분 이하)에 있습니다. 오클랜드 국제 공항(OAK)을 이용하는 여행객을 위해, “AirBART” 셔틀 버스 서비스가 본 공항과 콜로시엄/오클랜드 공항 BART역간을 운행합니다. 지역 수송 페이지는 다른 수송 에이전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역사 페이지는 각 BART역에서의 지역 수송 연결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http://www.bart.gov/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샌프란시스코 2일차(1) - 피어39  (0) 2010.07.17
Bay Bridge, San Francisco -&gt; Oakland  (0) 2010.07.17
샌프란시스코 1일차  (0) 2010.07.17
항공기 여행일정  (0) 2010.06.29
신한글로벌현금카드  (0) 2010.06.25
Caltrain, 지도, 요금표  (0) 2010.06.23
인터넷환전 - 대구은행 vs. 신한은행  (0) 2010.06.22
San Francisco, California 현지 시간  (0) 2010.0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