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샌프란시스코 4일차(1) - 트윈픽스

by 영원파란 2010. 7. 21.

AdSense@ywpop

오늘의 여행 목적지는 트윈픽스.

먼저 Powell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Castro역까지 이동. 지하철 요금은 2불이며, 아래와 나와 있는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지하철 승차권에는 마그네틱 바가 없습니다. 목적지 역에서 나올 때는 그냥 나오면 됩니다.

Castro역에서 나와 길을 건넌 다음, 37번 버스를 타고 트윈픽스 아래 마을까지 이동. 요금은 2불.

참고로 샌프란시스코의 대중교통수단 중 하나인 버스는 90분 이내에서 무료로 환승 가능합니다.

트윈픽스 관광을 마치고 다시 37번 버스를 타고, Church역까지 이동. 요금은 2불.

Church역에서부터 걸어서 숙소까지 되돌아 옴.

* 오전 10시 40분. 호텔을 나서자마자...

* 종점에서 출발 대기 중인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이렇게 관광객들은 사진을 찍곤 합니다.


* 지하철 승차권 매표소(안내소, 감시소) 앞. 승객이 직접 2불(지폐든, 동전이든)을 투입해야 합니다. 5불, 10불 등 타 지폐는 사용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1불 2장(개)로 바꾸어야 합니다. 앞에 서있는 사람들은 잔돈으로 교환하려는 사람들입니다.

* Powell역은 바트역과 지하철역이 함께 있는데, MUNI 라고 표시된 곳이 지하철 타는 곳입니다. 바트 타는 곳은 당연히 BART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 지하철 운행 안내(정보) 화면. L선을 타고 가면 됩니다.



* 지하철 전면에 L자 보이죠. inbound(안쪽?, 시내? 행) L선 차량입니다.

* 위 안내판 촬영시각이 11시 20분쯤이니까 11시 25~30분쯤 해서 지하철을 탔다고 보면 될 거 같군요.

* 37번 버스 정류소. 오전 11시 45분.

* 버스 요금 역시 잔돈을 준비해야 합니다. 5불 또는 10불 가지고는 탈 수가 없습니다. 승차할 때 1불 2장을 기계에 투입하면 운전기사님이 승차권을 줍니다.

* 왼쪽 2장이 버스 승차권 앞/뒤 그림이며, 맨 오른쪽이 지하철 승차권입니다.

* 클릭하시면, 큰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 왼쪽에서 2번째 버스 승차권이 Castro역에서 트윈픽스로 갈 때 구매한 승차권인데, 오전 11시 50분쯤 버스에 탔다고 생각하고 표가 잘려진 부분의 시각을 보면 대충 오후 1시 30분에서 2시까지 유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 승차권을 버스 탈 때 보여주면 이 시간까지는 그냥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몰랐던(좀 더 솔직하게 말하면, 확신이 없어서) 저는 오후 1시쯤에 트윈픽스 아랫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탈 때 2불을 내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승차권이 맨 왼쪽 승차권입니다.

*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승차권은 대략적인 시간에 해당되는 부분을 운전기사분이 대충 자르는 모양입니다. 1시에 구입한맨 왼쪽 승차권은 3시까지(즉 유효시간 2시간) 사용가능하니까요.

* 37번 버스에서 내린 다음 촬영한 사진. 저기 보이는 푯말 쪽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오후 12시 5분.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