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파워포인트(PowerPoint) 2007에 플래시(swf) 파일 삽입하기

by 영원파란 2013. 3. 23.

AdSense@ywpop

파워포인트(PowerPoint) 2007에 플래시(swf) 파일 삽입하기

 

1. 상단 [오피스] 단추를 클릭합니다.

2. 하단 [PowerPoint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PowerPoint 옵션] 창에서 [리본 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 옵션을 체크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리본 메뉴에 새로 표시된 [개발 도구] 탭을 클릭하고, [기타 컨트롤]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기타 컨트롤] 창에서 [Shockwave Flash Object]를 찾아 선택(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슬라이드의 아무 빈 공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X자 모양의 사각형이 만들어집니다.

 

 

 

 

 

 

7. 사각형을 더블클릭하여, [비주얼 베이직 속성] 창을 엽니다.

8. [EmbedMovie] 속성 값을 [True]로 변경합니다.

 

 

 

 

 

 

9. [Movie] 속성 옆 공간에 삽입하고자 하는 swf 파일의 위치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C:\Temp’ 폴더에 ‘test.swf’ 파일이 있다면,

C:\Temp\test.swf

 

 

 

 

 

 

10. [비주얼 베이직 속성] 창을 닫으면, 다시 슬라이드 화면으로 돌아오며, X자 모양의 사각형도 그대로 있습니다.

11.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면 플래시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쇼를 마치면 슬라이드 편집 상태에서도 플래시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 플래시가 삽입된 ppt 파일은 그냥 일반 PowerPoint 파일(*.pptx)로 저장해도 되고, 'PowerPoint 매크로 사용 프레젠테이션' 파일(*.pptm)로 저장해도 됩니다.

 

 

 

 

 

 

 

13. pptm으로 저장하고,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면 보안 경고 창이 나오며, 이때 [이 콘텐츠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 플래시 파일이 삽입된 상태로 ppt 파일이 생성되기 때문에, 삽입에 사용된 원본 플래시 파일은 없어도(삭제해도)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