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나이티드항공(UA) 이용(탑승) 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하기

by 영원파란 2012. 8. 14.

AdSense@ywpop

유나이티드항공(UA) 이용(탑승) 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하기

 

그냥 탑승권(보딩패스) 발권 시 여권과 함께 아시아나클럽 카드를 제시하면 됩니다.

 

깜빡하고 아시아나클럽 카드를 안보여주고 탑승권을 발급받았더라도(이번에 인천공항에서 저처럼^^), 바로 카운터에 가서 아시아나클럽 카드를 보여주면 즉석에서 적립을 해 줍니다(줍디다.^^).

 

그런데,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기위해 탑승권을 발급받을 때도 또 깜빡하고 아시아나클럽 카드를 늦게 제시했었습니다. 그래도 그때는 탑승권을 받자마자 마일리지 부분이 공란으로 비어있는 것을 보고는 생각이 나 그 자리에서 아시아나클럽 카드를 보여주고 마일리지 적립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직원이 탑승권의 한 부분을 가리키며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되었다고 하더군요. 직원이 가리키는 부분을 보니 제 아시아나클럽 회원번호가 찍혀있었습니다. 마일리지가 기재되어야 할 곳이 비어있는 게 이상했지만, 탑승권(비행기 탑승 시 항공사가 회수하는 쪽)에 회원번호가 찍혀있기에 직원 말이 맞겠지 하고 그냥 비행기를 탔습니다.

 

귀국 후 적립 마일리지를 알아보기 위해 아시아나클럽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조회를 해보니, 이런 국제선(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횟수가 1회, 5,639마일리지로 나오네요.

 

출국 때인지, 입국 때인지는 모르겠지만, 1회가 누락되었네요. 귀찮겠지만 e-티켓하고 탑승권 들고 조만간 아시아나항공 지점을 방문해야 되겠네요.

 

마일리지 옆 빈 공간에 볼펜으로 'OZ OK' 기재.

 

 

 

*** UA에서 아시아나로 탑승정보가 넘어가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 가 봅니다. 2주후에 아시아나클럽에서 조회해보니 정상적으로 적립이 되어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