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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공용 컴퓨터 사용 시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안전 조치

by 영원파란 2014. 9. 19.

AdSense@ywp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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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 컴퓨터 사용 시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안전 조치

 

 

관공서, 도서관, 공항 등에 설치된 공용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공용 컴퓨터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인터넷 뱅킹을 하시는 용감(아니면 무지)한 분들은 없을 것이고, 다만 불가피하게 포털 또는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해야 할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안전 조치를 취한다면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첫째,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서, '보안' 항목에 있는 [암호화된 페이지를 디스크에 저장 안 함]에 체크되어있는 지를 확인합니다. 체크가 안 되어 있으면, 그림과 같이 체크합니다.

 

  

  

  

둘째, [내용] 탭에서, [자동 완성]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열리는 [자동 완성 설정] 창에서,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항목이 체크 해제되어 있는 지를 확인합니다. 체크되어 있으면, 그림과 같이 체크 해제합니다.

 

  

  

  

혹시 깜빡하고 위 두 가지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계정에 로그인/로그아웃했을 경우에는 둘째 그림에 보이는 [자동 완성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열리는 [검색 기록 삭제] 창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키로그 등 혹시나 모를 해킹 프로그램에 대비하기 위해, 로그인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해볼 수 있습니다.

a. 검색 창(또는 메모장)을 열어 놓고, 검색 창에 영문 및 숫자를 몇 글자 입력한다.

b. 마우스를 사용해서 아이디 입력칸으로 이동하여(키보드의 Tab 키 절대 사용 금지) 아이디를 입력한다.

c. 다시 마우스를 사용해서 검색 창으로 이동하여 영문 및 숫자를 몇 글자 입력한다.

d. 비밀번호 입력칸으로 이동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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