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Windows Update Clean Tool, 필요 없는 업데이트 파일 삭제하기

by 영원파란 2014. 8. 14.

AdSense@ywpop

Windows Update Clean Tool, 필요 없는 업데이트 파일 삭제하기

 

 

원도우즈는 프로그램 개선, 보안 문제 해결 등을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은 이와 같은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임시 파일, 오래되어 더 이상 필요 없는 파일 등을 찾아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은 중국인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첨부된 파일은 한글 언어가 적용된 버전(08-19-2013)이어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무설치, 포터블, 단 1개의 실행파일로 작동합니다.)

좀 오래 되었지만, 베타버전이 아니 공식버전으로는 최신버전입니다.

 

사실 Windows 폴더 내에 있는 파일들을 삭제하는 프로그램은 웬만하면 사용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 컴퓨터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제로 실행시키기 전까지, 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글들을 다수 찾아보았고, 실행해도 괜찮겠다 싶어 실행하였습니다.

(사무실과 집, 2대의 컴퓨터에서 실행해봤고, 아무 문제없습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exe’ 실행 첫 화면입니다. [스캔]을 클릭합니다.

 

 

 

스캔 결과 화면1. ‘오래된 업데이트 파일’의 크기가 무려 7.81 GB나 됩니다. 그러나 이 파일들이 전부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스캔 결과 화면2. [청소]를 클릭합니다.

 

 

 

(잠시 망설이다가,^^) [확인]를 클릭합니다.

  

  

  

청소가 완료되었습니다.

5.81 GB가 삭제된 것 같은데, 이 프로그램은 1년에 한번쯤 실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인]를 클릭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 [×]를 클릭합니다.

 

 

 

화면 상단 오른쪽 [×]를 클릭합니다.

 

 

 

[나가기]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리부팅을 해 줍니다.
그리고,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실행시켜 청소(또는 스캔)하고 나면, C 드라이브 root‘Test.log’란 텍스트 파일이 한 개 생성되는데, 그냥 삭제하면 됩니다.

 

 

 

Windows_Update_Clean_Tool.zip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