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항목을 찾을 수 없음.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

by 영원파란 2013. 11. 14.

AdSense@ywpop

항목을 찾을 수 없음.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

 

---------------------------------------------------

 

A 컴퓨터의 Dropbox 폴더에 있는 B 폴더의 파일들을 Folder Protector(lockdir) 프로그램으로 숨긴 다음, C 컴퓨터에서 숨김 해제를 시도하니까 에러 메시지를 보여주면서 해제가 되지 않았습니다.(왜 안 되지? lockdir 별로네. 할 수 없군...)

 

다음날 A 컴퓨터를 켜보니 B 폴더에 ‘Thumbs.ms’ 이름의 폴더가 새로 생성되어 있었고, 이 폴더에 문제가 있는지 Dropbox 프로그램이 최신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계속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Thumbs.ms’ 폴더를 삭제하려고 했더니, ‘항목을 찾을 수 없음.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항목의 위치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란 창이 뜨면서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삭제가 되지 않는 폴더 또는 파일 삭제 방법입니다.

설명에 사용된 폴더 이름은 E 드라이브에 있는 연습입니다. ‘연습폴더에 존재하는 ‘Thumbs.ms’ 폴더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1.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의 속성 창을 열어서 폴더 위치를 복사합니다.

 

 

 

 

 

 

2. [시작] - [실행...] 클릭, 실행 창에서 ‘cmd’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3. C 드라이브 상태에서 ‘cmd’ 창이 열리기 때문에, 만약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가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있다면 먼저 해당 드라이브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상에서 D 드라이브이면 ‘D:’, E 드라이브이면 ‘E:’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4. (드라이브 변경 확인) 명령 프롬프트 상에서 ‘CD ’ 입력하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폴더 위치를 붙여넣기’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5. (폴더 변경 확인) 명령 프롬프트 상에서 ‘RD /S ’ 입력하고, 삭제하려는 ‘Thumbs.ms’ 폴더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폴더 대신 파일을 삭제하려면, 명령 프롬프트 상에서 ‘DEL 파일명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6. 계속하시겠습니까(Y/N)? 대기 상태에서 ‘y’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삭제가 됩니다.

 

 

 

 

7. 정상적으로 삭제되면 아래 화면과 같습니다.

 

 

 

 

8. ‘cmd’ 창을 닫고, ‘연습폴더를 열어보면 ‘Thumbs.ms’ 폴더가 삭제되어 있을 겁니다.

 

 

---------------------------------------------------

 

 

DropboxFolder Protector(lockdir)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주의사항입니다.

Dropbox 폴더 내 2개 이상 폴더를 Folder Protector(lockdir) 프로그램으로 숨긴 상태에서, 그중 어느 한 폴더를 저와 같이 시도하다가 에러가 나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Thumbs.ms’ 폴더를 삭제하면, Dropbox 폴더 내 Folder Protector(lockdir) 프로그램으로 숨긴 모든 파일들이 날아갑니다(삭제됩니다).

어떻게 알았냐고요?

이 글을 쓰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막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Thumbs.ms’ 폴더는 윈도우 탐색기로 삭제되지는 않지만, 이름은 바꿀 수 있습니다. 먼저 ‘Thumbs.ms’ 폴더를 다른 적당한 이름으로 변경한 다음에 위의 방법대로 삭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