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학

은나무 만들기. AgNO3(aq) + Cu(s)

by 영원파란 2018. 7. 15.

AdSense@ywpop

은나무 만들기. AgNO3(aq) + Cu(s)

 

 

무색의 질산은 수용액에 구리줄을 넣었더니 다음과 같이 구리줄의 표면에 은이 석출되었고 용액은 푸른색으로 변했다.

이 반응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르시오.

<보기>

. 구리(Cu)는 산화되었다.

. 은 이온(Ag^+)은 산화제이다.

. 반응에서 은의 산화수는 증가하였다.

. 전자는 구리에서 은 이온으로 이동하였다.

 

-----------------------------------------

 

[산화 반응] Cu(s) Cu^2+(aq) + 2e^-

[환원 반응] 2Ag^+(aq) + 2e^- 2Ag(s)

[전체 반응] 2Ag^+(aq) + Cu(s) 2Ag(s) + Cu^2+(aq)

( 관련 글 http://ywpop.tistory.com/3841 )

 

 

. 구리(Cu)는 산화되었다. ()

Cu의 산화수는 0에서 +2로 증가, 산화되었다.

 

 

. 은 이온(Ag^+)은 산화제이다. ()

Ag의 산화수는 +1에서 0으로 감소, 환원되었다.

산화제는 남을 산화시키고, 자신은 환원된다.

 

 

. 반응에서 은의 산화수는 증가하였다.

Ag의 산화수는 감소하였다.

 

 

. 전자는 구리에서 은 이온으로 이동하였다. ()

구리가 내놓은 전자를 은 이온이 받았다.

 

 

: , ,

 

 

[키워드] 은나무 반응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