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각글

외장하드 레토 L3SUS

by 영원파란 2011. 5. 28.

AdSense@ywpop

외장하드 레토 L3SUS

 

---------------------------------------------------

 

 

 

 

인터파크에서 16,460원에 구입.

*** 판매회사 홈페이지 http://www.leto.co.kr/

 

 

 

집에서 사용하던 PC가 갑자기 고장이 나, 슬림형 PC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존 PC에 있던 SATA 하드의 자료를 백업하려고 새 PC의 케이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슬림형 PC인지라, 메인보드에 여분의 SATA 연결 단자가 없었고, ODD용 케이블을 잠깐 빼서 사용하려해도 너무도 완벽하게 케이블 정리가 되어있어서 여의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구입하였습니다.

 

 

 

오전에 주문하니 그 다음날 오전에 제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이 제품 사진빨(?) 하난 끝내주는 제품입니다. 포장을 열고, 하드를 연결하기위해 외장하드의 덮개를 열어보니 그냥 싼티 팍나는 중국산 제품이었습니다.

(검은색 얇은 덮개만 금속재질이고, 나머지는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그냥 싼 맛에 용서해주기로 하고 PC와 연결했는데, 전원 버튼이 눌러지지가 않았습니다.

짜증과 동시에, 차라리 잘됐다, 그냥 반품하고 다른 제품 사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품 신청하기 위해 레토회사에 전화를 걸었는데, 너무나 친절하게 응대하는 상담원(목소리 좋은 남자임) 때문에 그냥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배송 받아 하드 결합하고, PC의 USB 단자를 통해 연결해 보았습니다.

PC가 외장하드를 한 번 만에 완벽하게 인식하였습니다.

파일 전송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되었습니다.

다만 작업을 끝내고 외장하드를 분리시키고 싶을 때,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가 안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외장하드의 안전을 위해 번거롭지만 PC 전원을 끈 다음, 분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리하면, 저렴한 가격에, 제품 디자인 무시하고, 성능 양호한 외장하드가 필요하신 분은 구매하셔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키워드] 외장하드 기준문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