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조각

수성못(수성유원지) - 법이산(법니산) - 용지봉 - 감태봉 - 청계사 - 대구스타디움(9)

by 영원파란 2011. 10. 11.

AdSense@ywpop

728x170

수성못(수성유원지) - 법이산(법니산) - 용지봉 - 감태봉 - 청계사 - 대구스타디움(9)

산행 후기 (GPS 자료 포함)

이동경로 (SportTracks 3.0 프로그램으로 작성).

거리에 따른 고도 (SportTracks 3.0 프로그램으로 작성).

이동경로 (큐비랩 Storyish 프로그램으로 작성).

거리에 따른 고도 (큐비랩 Storyish 프로그램으로 작성).

프로그램에 따라 총 이동거리, 총 이동시간 등 값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지난 5월에 달서구 도원지에서 비슬산까지 종주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자료(SportTracks 3.0)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 이동거리 : 22.12km

* 총 이동시간 : 7시간 21분

* 평균 속력 : 3km/hr

그리고 이번에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 산행한 자료(SportTracks 3.0)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 이동거리 : 19.42km

* 총 이동시간 : 5시간 8분

* 평균 속력 : 3.8km/hr

이번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의 산행은 거리로 보나 시간으로 보나 비슬산 종주 때보다 짧았는데도 불구하고, 산행할 때 훨씬 힘이 들었고, 갔다 와서도 발목 부분의 통증은 더 심했습니다.

그 이유는 고도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이 계속 반복되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어떤 산을 오르면 어느 정도 올라가고부터는 완만한 능선을 타고 다음 봉우리로 이동을 하는데(이때가 가장 신나고 기분이 좋을 때이죠^^), 이번 산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는데, 언제 끝나나, 내가 왜 이곳에 왔지, 여기서 그만 걷고 싶구나, 이런 산행은 난생 처음이다, 등등 별별 생각을 다했습니다.^^ 특히 욱수정을 지나쳐 다시 오르막길(이 오르막이 아마 마지막이었을 겁니다.)이 나올 때는 오 마이 갓...

제 블로그 자료를 참고삼아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 산행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대신 수성못에서 용지봉을 지나친 다음, 두성아파트로 빠지는 코스를 권하고 싶습니다.

이번 산행 GPX 파일입니다.

https://www.sugarsync.com/pf/D326090_79_6876027593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