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073

[창녕] 만옥정 공원의 창녕현감비군, 창녕현감선정비군 [창녕] 만옥정 공원의 창녕현감비군, 창녕현감선정비군 신라 진흥왕 23년부터 조선 말 사이에 창녕에 부임한 현감/부사/어사/관찰사들의 선정비(善政碑) 20여 기이다. 창녕군 곳곳에 흩어져 있던 비석들을 1970년 5월 30일 현 위치인 만옥정공원 내로 옮겨 한곳에 모아 두었다. 선정비 또는 공덕비란 백성을 어질게 다스린 벼슬아치를 표창하고 기리기 위해 세우는 비석을 말하지만 실제로는 선정과 관련 없이 부임한 관리들이 다른 지역으로 이임할 때 관례처럼 건립되는 경우가 많았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014. 4. 7.
진달래 철쭉 영산홍 진달래 철쭉 영산홍 영산홍. 영산홍 잎. 진달래의 가장 큰 특징은 꽃이 먼저 피고, 꽃이 진 다음 잎이 난다는 것입니다. ( 매화, 목련, 개나리도 꽃이 피고 진 다음 잎이 나오는데, 이런 꽃들을 화엽불상견(花葉不相見)이라 합니다. ) 따라서 꽃과 잎이 같이 붙어 있는 것은 진달래가 아닙니다. 다음으로 진달래는 수술이 10개이고, 영산홍은 5개입니다. 단맛이 나는 진달래는 참꽃으로, 먹지 못하는 철쭉은 개꽃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진달래는 4월 초 쌀쌀할 때 꽃이 피고, 철쭉은 5월에 피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진달래와 철쭉은 함께 꽃이 피지 않습니다. 구 분 진 달 래 철 쭉 산 철 쭉 영 산 홍 분 류 진달래과 낙엽관목 진달래과 상록관목 크 기 2~3 m 2~5 m 1~2 m 1 m 내외 개화.. 2014. 4. 7.
비 내리는 소리 (Sound of Rain) 비 내리는 소리 (Sound of Rain) https://soundcloud.com/nailceyran/james-dueck-rain-storm 2014. 4.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