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27

분자 반응식, 이온 반응식, 알짜 이온 반응식 ★ 분자 반응식, 이온 반응식, 알짜 이온 반응식 알짜 Pb(NO3)2 + KI. PbI2 침전 --------------------------------------------------- ▶ 참고: 제4장 수용액 반응. 목차 [ https://ywpop.tistory.com/15191 ] --------------------------------------------------- [ 그림 출처 commons.wikimedia.org ] A yellow precipitate of PbI2. 둘 다 가용성염이므로, 물에서 완전히 용해되고, 완전히 이온화된다. 둘 다 가용성염의 수용액이므로 소금물처럼 맑고 투명하다. 이제 두 비커를 혼합하면, 즉 A 비커에 든 용액을 B 비커에 부으면, 노란색 침전(PbI2)이.. 2014. 4. 30.
민들레(dandelion), 토종민들레와 서양민들레 구분 민들레(dandelion), 토종민들레와 서양민들레 구분 서양민들레는 6.25 전쟁 후 외국 원조를 받는 과정에서 선박 편으로 구호물자와 함께 서양민들레 씨앗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었고 그 후 우리나라 전역에 퍼졌다고 합니다. 시기별 토종민들레 서양민들레 꽃이 피기 전 줄기가 약하게 올라온다. 줄기가 굵고 강하게 올라온다. 꽃이 피었을 때 꽃받침이 위쪽을 향해 있다. (곧게 서 있다.) 꽃받침이 (반쯤) 아래로 젖혀져 있다. 꽃이 진 후 줄기가 약하고 길다. 줄기가 굵고 짧다. 서양민들레. 서양민들레. 꽃받침이 아래로 젖혀져 있다. 2014. 4. 29.
진해거담제 용각산 설명서 진해거담제 용각산 설명서 감기에다가 말을 계속 해야 하는 상황이라, 목이 답답해서 용각산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주성분인 질경가루는 도라지 뿌리를 가루로 만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용각산은 도라지와 감초(‘약방에 감초’할 때 감초) 혼합물이라고 보면 됩니다. 2014. 4. 28.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3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3 구글 설문지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설문 응답 결과를 엑셀 파일로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설문 작업을 한 번이라도 해 보신 분이라면 이 기능이 얼마나 고마운지 아실 겁니다. 자료 분석(해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설문 응답지를 보고 항목별로 엑셀 등과 같은 스프레드시트에 일일이 입력을 해줘야 하는데, 이 작업이 시쳇말로 장난이 아니죠.^^ 가. 설문 응답 결과를 엑셀 파일로 만들기 위해, [응답 대상 선택]을 클릭합니다. 나. 가)에서 [만들기]를 클릭하면, [응답 대상 선택]이 [응답 보기]로 변경됩니다. [응답 보기]를 클릭하면 엑셀 시트가 나타납니다. 나-1. 내 드라이브를 보면, 파일 이름 끝에 “(응답)”이 붙여진 엑셀 파일이 생성되어 있으며, 이 .. 2014. 4. 26.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2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2 가. 설문지 예제와 작성 완료한 결과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나. 설문지 작성 도중, 언제든지 [현재 형식 보기]를 클릭하면, 실제 설문지 형태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다. 완성된 실제 설문지 형태입니다. 라. 편집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현재 활성화되어있는 상단 탭을 닫으면 됩니다. 마. [제목 및 테마 선택]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제목(교재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바. 양식 파일 이름과 설문지 제목이 “교재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로 되어 있습니다. 사. 양식 파일 이름을 변경하려면, 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 지금부터 설문지 본문을 작성하겠습니다. 제목 바로 밑에 있는 [양식 설명] 부분을 클릭하여,.. 2014. 4. 26.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1 구글 드라이브 설문지(설문조사) 만들기 - 1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의 양식 만들기를 사용하여 간단한 설문지 작성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 본인의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나. [만들기] - [양식]을 클릭합니다. 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라. 설문지 파일 제목을 입력하고, 설문지 배경 테마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 라)에서 [확인]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양식의 첫 화면입니다. 바. 마)에서 [양식-제목없음] 탭을 닫으면, 내 드라이브에 지금까지 작업한 “양식-제목없음” 파일이 저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식에서 작업한 내용은 자동 저장됩니다. 사. 이제 다시 내 드라이브에 있는 “양식-제목없음” 파일을 클릭하여, 아래 설문지 예제.. 2014. 4. 26.
이벤트 ID 1 NvStreamSvc 오류 이벤트 ID 1 NvStreamSvc 오류 NvStreamSvc 원본에서 이벤트 ID 1에 대한 설명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이벤트를 발생시킨 구성 요소가 로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설치가 손상되었습니다. 로컬 컴퓨터에서 구성 요소를 설치 또는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시작] -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에서, “NVIDIA Streamer Service”의 시작 유형을 [자동]에서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2014. 4. 15.
라일락 꽃 라일락 꽃 2014. 4. 13.
Kernel-PnP Event ID 219 경고, WUDFRd 드라이브, wudfsvc 서비스 Kernel-PnP Event ID 219 경고, WUDFRd 드라이브, wudfsvc 서비스 \Driver\WUDFRd 드라이브를 ... 장치에 로드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 [시작] - [실행] 창에서, “services.msc”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항목 중에서, “Windows Driver Foundation - User-mode Driver Framework” 항목을 찾아, 속성 창을 엽니다. 시작 유형을 [수동]에서 [자동]으로 변경/적용 후 재부팅합니다. Windows 7 (32 bit)인 제 PC의 경우에는, 이후부터 경고가 사라졌습니다. Windows 8 (64 bit)인 경우에도, 이후부터 경고가 사라졌습니다. 2014. 4. 13.
이벤트 ID 7010 오류 이벤트 ID 7010 오류 인덱스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인덱스 카탈로그가 손상되었습니다. 노트북PC의 응용 프로그램 로그를 살펴보았더니, 이벤트 ID 7010 오류 포함하여 6~8개의 오류가 한꺼번에 검색되었습니다. 단 한 번의 조치로 모든 오류가 동시에 사라지는 바람에, 각각의 오류 코드를 캡처해 두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아래 설명 그림은 멀쩡한(?) 데스크탑PC에서 각 단계별로 실행하면서 캡처한 것입니다. 즉, 색인을 다시 하더라도 컴퓨터에는 이상 없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결 방법: [시작] - [제어판] - [색인 옵션]창을 엽니다.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색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색인 작업 중 ... 색인 완료. [닫기] 버.. 2014. 4.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