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327

스마트폰 분실 대비 Android 기기 관리자 설정 스마트폰 분실 대비 Android 기기 관리자 설정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후, 구글 플레이(Google Play) 홈페이지를 엽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설정 아이콘을 클릭, Android 기기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여 Google로 전송합니다. 기기 위치는 대략적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기를 도난당했다면 경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기기를 찾으려고 하지 마세요. 아래 수락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위치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제 스마트폰의 위치가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분실 대비라고는 하지만,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데이터 네트워크, 즉.. 2014. 3. 30.
[국보 제33호]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국보 제33호]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이 비는 신라 진흥왕(540~576)이 세운 기념비이다. 흔히 순수비로 통칭되나 북한산, 황초령, 마운령에 있는 순수비처럼 순수관경이란 말이 없고 다만 왕이 새 점령지를 다스리는 내용과 이에 관련된 사람들을 열거했으므로 따로 척경비라 일컫는다. 단양 적성의 진흥왕비와 비의 성격이나 형태가 거의 비슷하다. 신사년(辛巳年) 2월 1일에 세웠다. 과인(寡人)은 어려서 왕위에 올라 정사(政事)를 보필(輔弼)하는 신하에게 맡겼다. … 일의 끝에 … 사방(四方)으로 … 널리 … 이익(利益)을 취하고 수풀을 제거(除去)하여 … 토지(土地)와 강토(疆土)와 산림(山林)은 … 대등(大等)과 군주(軍主), 당주(幢主), 도사(道使)와 외촌주(外村主)는 살핀다. … 고로 … 해주(.. 2014. 3. 30.
[창녕 맛집] 도천진짜순대창녕점 [창녕 맛집] 도천진짜순대창녕점 내비 주소: 경남 창녕군 창녕읍 말흘리 249 (도천진짜순대 이전에 풍경이란 식당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식당 올라가는 길의 경사가 상당히 높고,(위 사진은 이상하게 높지 않아 보이네요.) 식당 앞 주차장 공간도 그리 넓지 않으니, 도로변에 주차할 곳이 있으면, 도로변에 주차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 추가는 셀프로 무한정 가능합니다. 순대전골. 순대는 채소 밑에 숨어있습니다. 전골을 다 먹고 나면 이렇게 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식당 공간은 깨끗합니다. 종업원들도 친절합니다. 순대전골 맛은, 개인적으론, 보통입니다. (순대전골 맛만 평가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곱창, 막창, 이런 거 싫어하는 편입니다. 아내를 제외하면, 아이들도 보.. 2014. 3. 29.
[대구] 3월말 벚꽃 [대구] 3월말 벚꽃 대구에서 3월말 벚꽃은 좀 낯설군요. 빨라야 4월초로 기억하는데... 올여름은 그만큼 더 빨리 올 것 같습니다. 2014. 3. 28.
대구 신천동로, 경대교 도청교 사이 대구 신천동로, 경대교 도청교 사이 2014. 3. 27.
[중요민속문화재 제10호] 창녕 술정리 하씨 초가 [중요민속문화재 제10호] 창녕 술정리 하씨 초가 창녕 술정리 하씨 초가 (昌寧 述亭里 河氏 草家) 소재지: 경남 창녕군 창녕읍 시장1길 63 (술정리) 시대: 조선시대 창녕 지방에 있는 옛집으로 안채·사랑채·대문간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안채만 지정되어 있다. 안채는 현소유자 하경목 씨의 18대 조상이 이 마을에 들어와 세종 7년(1425)에 지은 건물이라고 전한다. 그러나 ‘건륭 25년’이라는 기록이 발견되어 이때에 다시 지었거나 수리를 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 문화재청] 이 집은 아담한 사랑채 뒤편으로 안채가 남향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이 안채가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안채는 보통 초가삼간이라 부르는 일자형 홑집이다. 오른쪽의 첫 칸이 부엌이며 다음 칸이 안방이고 이어서 대청, .. 2014. 3. 26.
구글 검색 이미지 클릭 오류 ★ 구글 검색 이미지 클릭 오류 --------------------------------------------------- 갑자기 어제부터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화면에서 검색된 이미지의 원본 크기를 보고자 이미지를 클릭하여도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익스든 크롬이든 웹브라우저 상관없이 상황은 똑같습니다. 검색해보니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봐서 현재로서는 구글측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해결될 문제인 것 같지만, 당장 원본 크기의 파일이 필요하다면 다음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의 [Shift] 또는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014. 3. 26.
[국보 제34호] 창녕 술정리 동 삼층석탑 [국보 제34호] 창녕 술정리 동 삼층석탑 창녕장에서 걸어서 5~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석탑 주변에는 주차장,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어 관람하기 편리합니다. 이 탑은 이중기단 위에 삼층의 탑신을 올린 전형적인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이다. 크기와 조각수법으로 보아 불국사 석가탑과 비교될 만한 통일신라 초기 석탑의 위풍이 있는 아름다운 탑이다. 1965년 문화재관리국의 해체수리/복원 과정에서 사리 7과와 동제잔형 사리용기 등의 사리장엄구가 발견되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상륜부는 모두 없어졌으나 탑이 크고 짜임새가 장중하며 훤칠해 기품 있게 보인다. 이 탑의 명칭에 동(東)자를 붙인 것은 한 절터 안에 2개의 탑이 세워져 있어서가 아니고, 술정리에 두 개의 탑이 있기 때문에 구분하기 위하여.. 2014. 3. 25.
[오일장] 창녕장 [오일장] 창녕장 시장 규모가 상당히 커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그리고 시장 곳곳이 사람들로 북적거려 활기가 넘쳐 보여 좋았습니다. 딸기 모종. 개당 2,000원. 1박2일 이수근이 먹은 전통 수구레국밥, 삼오식당. 베란다 텃밭에 옮겨 심은 딸기 모종. 창녕장 내비 주소: 경남 창녕군 창녕읍 술정리 45-1 2014. 3. 24.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사업소 청사 신축공사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사업소 청사 신축공사 사진에서 오른쪽 건물. 현재 서구 비산동에 위치한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사업소가 서구 중리동 중리롯데캐슬아파트단지 내 옛 초등학교부지에 대지면적 1,653 M2, 연면적 991 M2에 3층 건물을 신축해 들어설 예정입니다. - - - - - - - 2014년 6월 22일. - - - - - - - 2014년 9월 13일. 2014. 3. 23.
반응형